Moblin Asia Roadshow 개최

최근 미니 노트북들이 대거 출시되면서 네트웍 핸드셋 디바이스 시장이 보다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해주고 있다.

그 동안 휴대폰, PDA, 스마트폰, PSP, PMP, UM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들을 통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에 대한 동경심과 관련 업계에서의 준비들이 다양하게 맞물리면서 실제 네트웍, 디바이스 간 진화를 앞당기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 중에서도 이용자 입장에서 보다 빠르고, 쾌적하고, 오랜 시간동안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뒷받침 해 주는 요소 중의 하나가 바로 메인 CPU 및 OS 일텐데.. 인텔에서 오랫동안 준비해온 Atom 프로세서를 중심으로한 MID 관련 행사가 마련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필자는 오전 세션 중, '다음커뮤니케이션 발표' 부분을 요청 받아 당일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사실 지난 5월 28일 강남역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K모바일 주관  '풀브라우징 성공전략 세미나 2008'에서 다음 세션으로 발표를 했었는데, 당시 인텔 관계자 분들이 청중으로 참석하신 후 발표 내용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하시며 동일 발표 내용을 본 모블린 행사에 다시 발표해 줄 것을 요청해 주셨다.

본 모블린 행사 내용만 보면, 다소 컨퍼런스나 세미나 라기 보다는 모블린 관련 정보전달 및 홍보에 촛점이 맞춰져 있다고 보여진다.

관련 있는 분들은 참여하셔서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시고, 업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참고로 지난달 K모바일 풀브라우징 '다음' 세션 발표를 들으셨던 분들은 동일한 내용의 압축 버전을 다시 듣게 되므로 왜 동일 내용을 발표하는지 반감을 갖지 않았으면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트랙백 0 댓글 0
prev 1 ··· 651 652 653 654 655 nex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