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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개월간 175만 달러의 매출올린 아이폰 게임사, Backflip Studios

간결한 진행 방식과 깔끔한 그래픽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아이폰 게임 Paper Toss로 유명세를 치른 개발사 Backflip Studios. 이 업체는 2009년 3월 회사 설립 이후 7개월 동안 약 175만 달러라고 하는 큰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by Venturebeat)

Backflip Studios의 어플리케이션 대응 방향을 잠깐 살펴보자면.. 한달 반 만에 개발한 'Ragdoll Blaster'라는 게임을 2009년 5월 처음 릴리즈하고,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쾌조의 스타트를 보여주었다. 독특한 게임 디자인과 쉬운 진행 방식이 소비자들의 눈의 사로잡았다고 볼 수 있다.

<대포에서 사람을 쏘아올려 붉은색 표적을 맞추는 게임 Ragdoll Blaster>

이후 그들은 회사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된 불후의명작(?) 'Paper Toss'를 릴리즈 하게 되는데, 이 게임은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으며 AppStore 무료 어플리케이션 순위에 오랫동안 노출되어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건 이라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 중이다.

<Backflip Studios의 대표 게임 Paper Toss 이용화면>

역시 다운로드 수가 말해주듯이, 게임 내에 AdMob 광고를 적용하고 전세계 수많은 사용자들에 의해 탁월한 광고효과가 입증됨으로 인해 지금도 광고 수입으로 125,000달러를 계속해서 벌어들이고 있고, 이 금액 수준은 Backflip Studios 수익의 절반에 해당하는 수준이라고 한다.

그리고 Paper Toss의 선전에 힘입어, 그 이후 릴리즈한 'Harbor Havoc 3D'나 'Paper Toss: World Tour'도 원활하게 매출 채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사실 Backflip Studios는 여느 대부분의 게임 업체들과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광고 매출을 노렸던 것은 아니다. 즉 약 5,000만대 정도 되는 전세계 아이폰 플랫폼에서 게임 어플리케이션 판매에 따른 직접적인 수익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었던 것이다.

어찌되었건 앞으로 어떤 게임으로 시장에 지속적인 임팩트를 줄 것인지 관심이 많이 가는 기업임에 틀림없겠고, 이러한 success 스토리를 잘 눈여겨 보면서 국내 기업들도 자신감을 갖고 아이폰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주기를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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