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 아이폰, 자전거용 네비게이션으로 변신!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하는 일본의 OMOLO에서 3G 아이폰에 날개를 달아주는 제품 2가지를 출시하여 관심이 간다.

먼저 크래들 기능이 탑재된 외장형 접속형 배터리 'iPower(4,980엔)'인데.. 이 iPower는 2400mAh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1400mAh짜리 배터리가 탑재된 3G 아이폰을 약 2회 풀 충전이 가능하다.

크래들에 3G 아이폰을 장착한 경우에는, 전원 연결을 통해 3G 아이폰 내장 배터리와 iPower 양쪽 모두 충전되어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해당 크래들을 자전거 거치대에 장착할 수 있는 자전거 전용 스탠드 '사이클 스탠드'도 있다. 대단한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제품은 아니지만 최근 고유가 시대라는 이유로 자전거 붐이 일고 있는데, 이러한 시대 흐름을 적절히 읽어낸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자전거에 손쉽게 설치하고 3G 아이폰을 장착하기만 하면 끝! 그러나 아이폰 만으로는 배터리의 불안감에 걱정이 앞서겠지만, 위에서 소개한 'iPower'와 함께 장착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겠다.

특히 3G 아이폰에 내장된 GPS를 이용한 구글맵 또는 기타 지역정보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자전거를 타고 어디로든 갈 수 있으니 말 그대로 '자전거 내비게이션'이라 할 수 있겠다. 3G 아이폰을 구매한 자전거 매니아들에게는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 수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내 3G 아이폰 발매 전부터 예상된 부분이지만, 아이폰에 날개를 달아주는 다양한 부가 상품들은 앞으로도 쏟아져 나올 것으로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일본 시장을 주목하는 이유는, 워낙 오타쿠 기질의 사람들이 많고, 독창적인 상품들을 만들어 내는 민족성 때문에 정말 갖고 싶어지는 물건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541 542 543 544 545 546 547 548 549 ··· 65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