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트리트뷰를 활용한 SNS, Navitte 등장!

일본에서 Google 맵과 스트리트뷰 기능을 이용하여, 마음에 드는 장소나 도로 등을 사용자가 임의로 등록/공개 할 수 있는 새로운 소셜맵서비스 'Navitte' 서비스가 등장했다.(주식회사 shigan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Navitte 메인 화면>


이메일 주소, ID, 별명만 기입하는 것으로 간단히 회원이 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한데, 구글맵과 스트리트뷰가 지원되지 않는 곳에서는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 (각종 정보 등록이 안되다 보니 서울에서 등록은 가능하나 세부기능을 직접 활용해 볼 수는 없었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치조지(吉祥寺)의 야키토리 가게 '이세야' 가는 길을 등록해 놓은 회원>


1. 구글맵과 스트리트뷰

지도를 드래그하여 이동하거나 주소나 역명을 중심으로 지도를 표시할 수 있고, 해당 지도에서 스트리트뷰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의 확대/축소, 360도 회전, 자유로운 이동 등을 마우스로 간단히 조작할 수 있어서 마치 특정 동네를 산보하고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장소를 살펴볼 수 있다. / 가본적이 없는 장소를 가상으로 걸어가 볼 수 있다. / 오늘 가볼 장소를 헤매지 않도록 미리 체크할 수 있다.)

2. 지점등록

특정 장소를 지도 이동 등으로 표시한 후, 그 장소에 자신이 직접 이름을 붙이고 등록할 수 있다. 물론 스트리트뷰를 보고 있을 경우에도 가능하다. 또한 해당 지점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코멘트나 이미지 등록, 다양한 메시지를 함께 등록할 수 있다. 등록자가 아니더라도 해당 지점에 등록된 코멘트를 확인할 수 있고, 회신이나 추가 등록도 가능하다.
(마음에 드는 장소를 등록해 놓고 모든 사용자들에게 질문한다. / 흥미로운 장소를 발견고 모두에게 공유한다. / 내가 촬영한 사진을 공개한다.)

3. route 등록

지점으로 등록한 복수개의 장소들을 서로 연결시켜 자신만의 도로 route를 작성할 수 있다. 스트리트뷰 사진을 이용하기 때문에, 실제 도로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며 길 안내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재미이다. 모퉁이나 기타 자신만의 표시를 등록하고, 각 이미지에 메시지를 남기거나 코멘트 및 이미지 등록도 가능하다.
(추천 장소로 가는 방법을 모두에게 공개한다. / 애완견이 걷기 좋은 코스를 소개한다. / 교통체증이 심한 도로를 소개한다.)

4. 검색

회원들이 등록한 지점이나 코멘트 및 회원들의 닉네임이나 이메일 검색도 가능하고, 특정 지점에 등록되어 있는 동영상, 호텔 및 각종 아이템들도 확인이 가능한 '지점검색'.. 그리고 TV나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지점이나 각종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 검색'이 제공된다.

5. 기타 편의 기능

자신이 등록한 장소에 다른 사람이 코멘트를 남겼을 때, 메일 또는 RSS 기능 등을 활용하여 갱신 내용을 알 수 있고, 지점&루트 등록을 하거나, 코멘트 등을 등록했을 때 twitter에 동시 등록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제공된다. 게다가 공개되어 있는 도로는 다른 사용자들이 등록한 내용들도 확인할 수 있고, 인기있는 도로나 지점 또는 서비스 이용 빈도에 따른 랭킹 표시도 제공하고 있다.

일본 국내에서는 사생활 침해라는 부분으로 인해 스트리트뷰에 대한 평판이 좋지 않은 상황인데, 원래 스트리트뷰가 가지고 있는 긍정적인 속성을 충분히 살리고 사용자들에게 흥미를 유발시키겠다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Navitte 서비스...

분양 중인 아파트나 각종 지역 이벤트에 활용하는 등 향후에는 일반 이용자 외에, 일반 지도에서는 표현하기 어려운 점포나 기업 정보를 알릴 수 있는 방향으로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이에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모델로의 확장도 꿈꾸고 있는데 여기서 새로운 광고 모델도 나올 것으로 보여진다.

전세계적으로 SNS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점점 커져가고 있는데, 이러한 서비스들은 결국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를 출발점으로 하기 때문에 직접 이용해 봐야만 그 서비스의 숨겨진 매력을 충분히 느껴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502 503 504 505 506 507 508 509 510 ··· 65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