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reless Japan 2008

오는 7월 22일 부터 24일 까지 일본 동경 빅사이트에서 와이어리스 재팬 2008 컨퍼런스가 열린다.
이미 해외 컨퍼런스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알고 있으리라 생각되고, 필자 역시 큰 기대감을 갖고 참관할 예정이다.

와이어리스 재팬 행사는 이동전화 사업자 및 모바일 단말 제조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모바일/무선통신 관련 첨단 기술을 소개하고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시장 선점을 노리는 종합전시회의 성격을 띄고 있다.

이번 2008 행사에서 볼거리 테마는 아래와 같다.
1. 모바일 단말과 와이어리스 통신을 사용한 서비스
2. 와이어리스/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최신 기술과 서비스
3. 단말과 인프라/통신기기의 발전을 촉진시키는 최신 솔루션
4. 오피스/업무/공장/실무 활용형 솔루션
5. 콘텐츠/어플리케이션 개발

그외 모바일 업계의 우수한 프로젝트팀이나 개인을 표창하는 award 행사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 명칭 : 모바일 프로젝트 어워드 2008
- 대상 : 2008년 5월까지 부품 및 상용 서비스로 구현되어 있는 모든 것
- 시상부문 : 모바일 플랫폼부문 / 모바일 솔루션부문 / 모바일 하드웨어부문 / 모바일 콘텐츠부문

위 시상식 구성 내용을 보다가 문득,  2007년 5월 30일에 진행된 SBS와 한국문화컨텐츠진흥원 주최 GMCA(Global Mobile Contents Awards) 행사에 '모바일 Daum(포털부문)'을 출품하고, 팀에서 함께 구경하러 갔던 기억이 났다. 국내 환경도 열악하고 활성화가 어려운 가운데 사내에서도 주목받지 못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널리 알려야 겠다는 생각에 출품했는데, 본선에 올라 초청도 받고 호텔식 저녁식사를 먹으며 새로운 경험을 했던...

이번 와이어리스 재팬 2008 참관은, 단순히 팀 내에서 개인 자격으로 둘러보는 것이 아니라 무선인터넷 활성화 TFT 구성원 및 방통위, 관련 정부 부처 담당자들까지 함께 단체로 참관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참관 뿐만 아니라 가능한한 일본의 이통사, 단말사, 서비스업체 등을 고루 방문하여 일본의 무선인터넷 현황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일정이 마련될 예정이라 이번 출장은 조금 더 사명감을 갖고 하루하루를 보내야 할 것 같지만, 그 만큼 돌아올 때 얻어 오는 것이 많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

행사 참관기 및 일본 내 현황에 대한 내용은 7월 말에 올릴 예정!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행사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Wireless Japan 2008

사용자 삽입 이미지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649 650 651 652 653 654 65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