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마트폰 소비자 만족도 1위
모바일이야기 2009. 5. 2. 08:16
세계적인 리서치 기관 J.D.Power에서 지난 4월 30일(미국시간) 스마트폰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물리적인 디자인, 쉬운 사용성, 배터리, 기능, OS 등 5개 조사 부문에 대한 사용자 평가를 점수화 하는 것인데, 그 결과 배터리 지속 시간을 제외한 모든 조사 부문에서 최고 평점을 받은 Apple 아이폰의 압승으로 나타났다.
종합 득점 측면을 보더라도 Apple은 1,000점 만점 중 791점을 기록하여 1위를 기록했고, 그 뒤를 LG, Samsung이 각각 772점, 759점을 조사되었다.
Palm에서 출시 예정인 Palm Pre가 나오면 위 조사 순위가 바뀔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국내에서도 출시되기를 기다리는 블로거들 사이에서 좋다, 나쁘다 등 말들이 많은 아이폰.. 역시 잘 만든 단말기라는 것은 인정하지 않을 수 없어 보인다.
특히 조사 대상이 된 제조사들은 꾸준히 다양한 모델을 출시해 온 것에 비해, Apple의 경우 한 개 모델로 위와 같은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높게 평가받을 만 하다고 보여진다.
이러한 단말을 쳐다만 봐야 하는 국내 소비자들을 구제해 줄, 깨어있는 이동통신사는 없는 것일까? 망의 한계와 USIM 카드를 극복하고, '오즈 정신'으로 LGT가 한 번 추진해 주었으면 하는 생각을 가끔 하게 된다. 일본에서도 3등 사업자가 시장 판도를 바꾸겠다는 CEO의 강력한 의지에서 아이폰을 출시한 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