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CES는 애플 천국이 되려나?

매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CES가 이번 2010년에는 1월 7일~10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그런데 이번 행사에서는 애플 제품이 부각될 것으로 보여진다. 바로 CEA Press Release에서 소개중인, 애플의 'iLounge Pavilion'이 그 주인공인데..

<애플 정보 사이트 iLounge 메인 화면>

iLounge는 iPhone 및 iPod 등 애플 제품 관련 정보 사이트로서, 각종 뉴스나 제품리뷰, 편집자의 블로그글, 바이어들을 위한 브로슈어, 토론게시판, flickr와 연동된 제품 이미지 등 풍부한 내용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인데, CEA 측과 공동으로 애플의 다양한 제품과 액세서리, 미디어 플레이어, 휴대폰과 컴퓨터용 소프트웨어에 대한 미래를 보여 줄 주요한 전시관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25,000 평방피트(약 703평)의 넓은 전시관이 활용될 계획이라고 하는데, 역시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아이폰이 보여주고 있는 영향력과 더불어 올 해 새로운 아이폰 등장이라고 하는 커다란 이슈로 인해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는 점에서 CEA가 애플을 메인 초청사로 결정한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로써 애플 매니아들은 WWDC('09.6월), CES('10.1월), Mac World('10.2월) 등 굵직한 행사를 통해서 관심있는 애플 제품에 대한 정보 습득과 체험의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그나저나 작년 행사때 현장에서 직접 느꼈던 감흥을 올해는 극심한 불경기로 인해 만끽하지 못했는데, 내년도엔 어찌될지.. 이러한 해외 행사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Daum에서 이벤트 성격으로 직접 보여주는 도전(?)을 해 주면 어떨까 하는 상상을 잠시 해본다.

로드뷰 촬영 기술과 tv팟 생중계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시간 또는 편집본이라도 생생하게 전달해 주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일반 기사나 블로거들이 올려놓는 정보들도 유익하긴 하지만, 행사장을 직접 누비고 다니는 듯한 생동감을 제공해 준다면 대박날 것 같은데..

Trackback 2 Comment 0
prev 1 ··· 350 351 352 353 354 355 356 357 358 ··· 65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