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선수전용 아이폰 특집영상

지난 달 말 '아이폰은 프로야구 선수들도 춤추게 한다?'라는 포스팅을 통해, 일본 소프트뱅크 손정의 사장에 의해 소프트뱅크 호크스 야구단 선수 전원에게 아이폰을 지급하고 기량 향상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는 내용을 소개했었다.

그런데 일본 후쿠오카의 한 TV프로그램에서 이 내용을 특집으로 꾸며 방송으로 내보낸 것을 YouTube를 통해 우연히 보게 되었다. 다양한 궁금증들이 이 프로그램 동영상을 통해서 많이 해소될 수 있었다. 그럼 방송 내용을 감상해 보자.



각 선수들의 시합 내용을 편집하는 주인공과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간판타자 고쿠보 히로키 선수의 인터뷰 내용이 중심을 이루고 있는데, 7분 31초 대에 자막으로 흘러나오는 '호크스=IT 야구'라는 문구가 참으로 인상적이다.

실제로 소프트뱅크의 상반기 1Q 결산보고 내용에서도 나와 있듯이 현재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최고의 활약상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아이폰의 효용성과 사용성이 우수하다는 것이 TV CF가 아닌 방송을 통해서 직접적으로 입증되고 홍보되었으니, 소프트뱅크로서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둔 셈이다.

그런데 이 어플리케이션을 일반인들에게 공개해도 대박날 것 같다. 일본의 경우 프로야구 인기가 굉장히 높고, 선수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찾아다니는 매니아들이 많이 있으니 이렇게 선수들의 시합 영상을 지속적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면 그들에게는 최고가 아닐까 싶다.

여기에 스포츠 뉴스와 함께 동영상 중간중간 또는 어플리케이션 상하단에 다양한 광고들을 넣으면 이 수익도 상당할 것 같은데.. 프로야구 뿐만 아니라 다른 인기 스포츠에도 확산된다면, 일본 내 스포츠 관련 시장의 지속성장도 가능하리라 보여진다.

국내 프로야구에도 붐을 일으키기 위해, KBO가 각 구단들과 적극 검토해서 도입하게 되면 어떨까? 맞다. 이러나 저러나 아이폰이 먼저 출시되고 볼 일이다...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299 300 301 302 303 304 305 306 307 ··· 65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