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자전거 매니아라면 꼭 필요한 Spooklight

최근 자전거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평일 출퇴근 및 주말에 운동을 목적으로 열심히 페달을 밟는 이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이런 흐름과 함께 경량성, 다목적성, 고급 브랜드 등 다양한 가치를 추구하는 자전거들이 매니아들을 유혹하고 있기도 하다. 

그런데 이러한 매니아들을 유혹할 만한 악세사리가 등장하여 눈낄을 끌고 있다. 이름은 'Spooklight'..


이미지를 보면 짐작할 수 있듯이, 복잡하고 지저분한 전선 연결없이 와이어리스로 브레이크 지시등이 활용가능하게 되어 있는데 터치 방식의 조작 가능한 리모콘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 손잡이 언저리에 편리한 위치에 부착하면 된다.

이 리모컨을 통해서 좌우 방향 및 브레이크 등, 그리고 비상등 표시가 가능하다.


Spooklight에는 내부에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별도로 건전지를 갈아 끼울 필요가 없는데, 가끔씩 자전거에서 분리하여 PC에 USB로 연결하여 충전해 주면 된다.

또한 이렇게 충전된 Spooklight는 밖에서 급할 때, 아이폰 보조 배터리로도 활용이 가능하니 유용함이 훌륭하다. 물론 아이폰 외에도 아이팟, MP3, PDA, PSP 등등 다양한 휴대용 기기들도 충전이 가능하다.


크기는 작지만 시인성이 우수하고, 자동차 후면의 지시등 처럼 좌우 방향키와 정지, 비상등 등으로 표시가 되고 있어서 일반 사용자들이나 자전거 뒤에서 따라오게 되는 자동차 운전자들도 친숙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당연히 불필요한 선들이 없어서 자전거에 탈부착이 수월하다.

이탈리아 콜나고(Colnago) 등의 명품 자전거에 Spooklight와 아이폰을 부착하여, 아이폰은 네비게이션 및 휴대폰으로 활용하고, 가끔씩 Spooklight로 즉석에서 아이폰 충전까지 하는 모습을 상상하면 정말 간지 제대로일 것 같다.

더 자세한 정보는 50cycles에서 확인해 보자. 특히 이 사이트를 돌아보면 멋진 모델과 자전거가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자전거도 이렇게 고급스러울 수 있구나.. 하는 감탄사를 연발하게 된다.

약 12만원 정도인 가격이 살짝 부담되기는 하는데, 그래도 자전거 매니아라면 Spooklight는 한번쯤 구매해 보고 싶은 멋드러진 악세사리가 아닐까 생각된다.

Trackback 0 Comment 2
  1. Favicon of http://www.moncleronlinejackets.com/ moncler jackets 2010.11.17 14:08 address edit & del reply

    약 12만원 정도인 가격이 살짝 부담되기는 하는데, 그래도 자전거 매니아라면 Spooklight는 한번쯤 구매해 보고 싶은 멋드러진 악세사리가 아닐까 생각된다.

prev 1 ··· 296 297 298 299 300 301 302 303 304 ··· 65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