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위젯 Yahoo! desktop, 풀브라우저를 띄운다!

풀브라우저 업체인 jig 사가 개발하고 야후가 제공하는 '휴대폰 위젯 어플리케이션 Yahoo! 데스크탑(베타판)' 이 7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기본 탑재가 예정되어 있는 단말은 소프트뱅크 923SH, 824SH, 825SH 이다. 또한 이미 발매 중인 922SH 에서도 동일 서비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22SH에서 열어본 Yahoo! 데스크탑>

사실 'Yahoo! 데스크탑' 서비스는 이미 작년 12월에 출시되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된 버전이 다른점은 풀브라우저가 내장된 단말에 기본 탑재되어 위젯과 풀브라우저가 스무스하게 연계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를 검색 위젯에 입력하면, 풀브라우저가 구동되어 보다 편리한 모바일 웹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 준다.

또한 웹 페이지에서 RSS를 신청해 놓으면, 화면에 신착 정보가 메시지가 표시되어, 손쉽게 RSS 위젯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Yahoo! 데스크탑' 은 Yahoo! 검색이나 Yahoo! 날씨정보 등 4개의 free install 위젯이 제공되고 있고, Yahoo! 웹 사이트 갤러리 페이지에서 맘에 드는 위젯을 새롭게 다운로드해서 배경화면에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jig. jp이 배포하고 있는 'jiglet 개발 kit' 을 활용하여 Yahoo! 웹페이지에서 본인이 스스로 만들 수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 12월에 나온 왑연결용 위젯(좌)과 2008년 7월에 나오는 풀브라우저 연결용 위젯(우)>

국내에서도 휴대폰용 위젯 서비스를 표방한 서비스들이 각 통신사에서 출시되어 있고,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위한 촉매제 역할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도 사실이나 현재로서는 한계성이 명확하다. 이유는 이용자 풀이 늘지 않고 있는 폐쇄적인 왑브라우저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시장을 주도하지 못할거라면, 주변 시장흐름을 잘 따라가기만 해도 좋으련만 관련 업계의 이해관계나 정부 부처의 애매한 결단력 등으로 이도저도 안 되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607 608 609 610 611 612 613 614 615 ··· 65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