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흰둥이보다 아이폰5를 기다리겠다!!
국내에 아이폰 3GS 출시가 확정된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검둥이와 흰둥이 중 어떤 쪽을 더 선호하는지가 구매대기자들 사이에서는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였다.
이는 아이폰4에도 당연히 이어지는 분위기였는데, 원활하게 보급이 안되고 있고 흰둥이 출시에 대한 애플의 공식적인 입장이 나오질 않아 아이폰4 구매대기자들 사이에서는 또 다른 선택이 이슈가 되고 있는 분위기이다.
바로 아이폰4 흰둥이를 기다릴 것인가, 아이폰5를 기다릴 것인가?
마침 일본의 한 블로거가 10월 29일부터 심플하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가 있어서 살펴보았는데, 투표에 참여한 블로그 방문자 수는 222표라 모수가 작긴 하지만 아이폰에 관심을 갖고 있는 네티즌들이 투표에 참여한 것이므로 실 구매대기자들의 마음을 읽는데는 부족함이 없을 것 같다.
<설문내용 - 당신은 흰둥이를 기다리겠습니까?>
설문에 등장한 보기 항목은 아래와 같다.
- 기다린다.
- 검둥이를 사겠다.
- 검둥이를 사서 흰둥이로 개조하겠다.
- 아이폰5를 기다리겠다.
- 아이폰말고 다른 제품을 생각하겠다.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지 머릿속에서 선택해 보시길..
투표 결과는, '아이폰5를 기다리겠다.'는 쪽이 압도적으로 많이 나왔다.
투표율 56.31%로 과반수를 넘는 응답율을 보여주고 있는데 흥미로운건 기다린다는 응답이 13.06%, 검둥이를 사서 흰둥이로 개조하겠다는 응답이 4.05%이고 아이폰을 제외하겠다는 의견도 6.76%나 나오고 있어 흰둥이에 대한 구매대기자들의 니즈가 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설문 결과 아이폰5를 기다린다는 응답율이 56.31%로 나타남>
국내 소비자들의 경우 아이폰 3GS나 아이폰4 모두 해외 첫 발매 시점에 맞추어 출시되지 못하여, 결과론적으로 한물간 제품을 이용하게 되는 형국이 되어 버렸는데.. 이미 아이폰4 보급도 원활하지 못하다보니 만약 떠도는 소문처럼 내년 초에 아이폰5가 출시될 경우, 국내에는 또 해당 시점에 출시가 안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왜 전세계적으로 출시되는 시점에 맞추어 국내에서는 출시가 안 되는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KT가 신경좀 써 주기를 바랄뿐..
개인적으로는 아이폰4 흰둥이를 기다리기보다는 아이폰5를 기다린다에 한표~